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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

[ UNITY ] AdMob광고 달기 - 배너 광고, 사이즈 조절

by 까꿍봉봉 2022. 12. 1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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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에서 배너광고를 달기 전에 Plugins을 설치해야한다.

https://github.com/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/releases/tag/v7.3.1

 

Release 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v7.3.1 · 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

Plugin : Fixed #1799 RewardedAd OnAdFailedToPresentFullScreenContent called twice. Built and tested with: Google Mobile Ads Android SDK 21.3.0. Google Mobile Ads iOS SDK 9.11.0 External Dependen...

github.com

들어가서 유니티 팩키지를 다운받아서

프로젝트에 넣어준다.

 

Hierarchy에서  빈 오브젝트 만들어서 AdmobManager로 이름을 바꿔준다.

Script를 하나 생성하고 아래 코드를 적어준다.

using System;
using UnityEngine;
using GoogleMobileAds.Api;

public class AdMobBannerScript : MonoBehaviour
{
    private BannerView bannerView;

    public void Start()
    {
        this.RequestBanner();
    }

    private void RequestBanner()
    {

        #if UNITY_ANDROID
            string adUnitId = "ca-app-pub-3940256099942544/6300978111";
        #elif UNITY_IPHONE
            string adUnitId = "ca-app-pub-3940256099942544/2934735716";
        #else
            string adUnitId = "unexpected_platform";
        #endif

        this.bannerView = new BannerView(adUnitId, AdSize.Banner, AdPosition.Top);

        // 광고 요청이 성공적으로 로드되면 호출됩니다.
        this.bannerView.OnAdLoaded += this.HandleOnAdLoaded;
        // 광고 요청을 로드하지 못한 경우 호출됩니다.
        this.bannerView.OnAdFailedToLoad += this.HandleOnAdFailedToLoad;
        // 광고를 클릭하면 호출됩니다.
        this.bannerView.OnAdOpening += this.HandleOnAdOpened;
        // 사용자가 광고 클릭 후 앱에서 돌아오면 호출됩니다.
        this.bannerView.OnAdClosed += this.HandleOnAdClosed;

        // 빈 광고 요청을 만듭니다.
        AdRequest request = new AdRequest.Builder().Build();

        // 배너를 요청과 함께 로드합니다.
        this.bannerView.LoadAd(request);
    }

    public void HandleOnAdLoaded(object sender, EventArgs args)
    {
        MonoBehaviour.print("HandleAdLoaded event received");
    }

    public void HandleOnAdFailedToLoad(object sender, AdFailedToLoadEventArgs args)
    {
        MonoBehaviour.print("HandleFailedToReceiveAd event received with message: "
                            + args.LoadAdError.GetMessage());
    }

    public void HandleOnAdOpened(object sender, EventArgs args)
    {
        MonoBehaviour.print("HandleAdOpened event received");
    }

    public void HandleOnAdClosed(object sender, EventArgs args)
    {
        MonoBehaviour.print("HandleAdClosed event received");
    }
}

전에 만들었던 AdmobManager에 Script를 넣어준다.

플레이하면 아래처럼 배너광고가 나온다.

 

배너 사이즈를 지정하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를 보고 사이즈를 맞춰서 변경하면 된다.

 

 

참고사이트

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admob/unity/banner

 

배너 광고  |  Unity  |  Google Developers

이 페이지는 Cloud Translation API를 통해 번역되었습니다. Switch to English 배너 광고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. 배너 광고는 화면 안의 한 지

developers.google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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